상단여백
HOME 경기 정치 더블
평택시,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사진제공=평택시>

[KNS뉴스통신=최윤희 기자] 평택시는 지난 1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천안 단국대학교에서 개최된 '2017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매니페스토 경진대회는 새정부의 탄생과 국정과제 대응방안 모색, 자치단체장 선출 3주년이 되는 시점에서 많은 관심속에서 진행됐다.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제출한 325개의 공모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52개 사례에 대해서 현장발표 형식의 경연이 펼쳐졌다.

평택시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오성강변 둑방길 르네상스를 추진하면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행정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심사위원은 물론 타 지자체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경쟁한 대회에서 평택시 사례가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시민 모두가 열망하는 「품격있는 경제신도시」,「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도약해 평택 르네상스 시대를 활짝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성숙한 민주주의와 참다운 지방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매년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경진대회를 열고 있으며, 대회를 통행 발굴된 우수사례는 지방자치 역량강화를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도서로 발간하고 있다.

최윤희 기자  cyh6614@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최윤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