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대치동 스카이입시교육’, 육군 해군 공군 사관학교 국간사 2차 면접 시험 집중 완성 특강
상태바
‘대치동 스카이입시교육’, 육군 해군 공군 사관학교 국간사 2차 면접 시험 집중 완성 특강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8.1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사관학교 입시 입학 1차 2차 면접 시험 전문 학원인 서울 강남구 대치동 ‘스카이입시교육’은 8월 8일 발표된 2018학년도 육군 해군 공군 사관학교 국간사 국군간호사관학교 1차 학과 필기 시험에서 제6기 사관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사관학교 1차 시험 적중률을 80% 가까이 기록했고 육사 107명 해사 69명 공사 72명 국간사 43명의 1차 합격자를 배출했다. 본 학원은2017학년도 사관학교별 수시 우선 선발과 정시 최종 합격자 중에서 육사 45명 해사 24명 공사 23명 국간사 1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대표 합격생들의 생생한 합격 비법과 학습 대비 전략 내용 동영상도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학원은 2017 최다 합격생 배출 시스템으로 2018학년도 사관학교별 2차 시험 대비 단기 집중 강좌(제6기 아카데미)를 8월 12일부터 대치동본원에서 진행한다. 학습 시간은 8월 12일부터 개인별 면접 시험일 직전까지 6~8블록(회당 3시간) 완성 과정인데, 매주 토요일 3블록(10시~1시, 2시~5시, 6시~9시), 일요일 2블록(10시~1시, 2시~5시) 시간대 중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회차별로 학습을 하면 된다. 자기소개서와 육사 국간사의 약술시험 및 공사의 역사관 안보관 논술시험 대비도 본 시간대에 면접과 별도로 신청해 수강하면 된다. 2차 시험 대비 과정 수강 신청은 개강 전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면접 학습 관련 상세 내용은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동영상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도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인강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장 수강생들에게는 인강이 무료로 제공된다. 매 회차별 면접 상황은 개인별 동영상으로 ‘어투’ ‘몸짓’ ‘제스처’ ‘표정’ 등을 면밀히 체크하고 교정하면서 면접 상황이 완벽하게 구현되도록 진행된다. 그리고 최근년도에 합격한 학교별 합격생들의 면접 학습 상황을 동영상으로 모니터하면서 지원자들의 면접 능력을 배가하는 시스템도 동시에 가동된다.

사관학교 2차 면접 시험은 역사관 안보관 인성 가치관 중심의 심층면접을 중시하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완성과 함께 기본적인 지원자의 제반 상항에 대한 명확한 지원자의 관점을 정립하는 방향으로 현장 학습을 진행한다. 이 부분은 현재 공군사관학교 초빙교수인 채관석 교육단장(공군 대령(예)-공사 31기) 주 정 평가위원장(육군 대령(예)-육사 41기)과 김재오 평가소장(공군 대령(예)-공사 33기) 김희주 평가단장(해군 중령(예)-해사 39기) 노환기 원장(서울대 국어교육과 졸) 등이 군별로 진행하고 강사들이 면접관과 생도대장의 입장에서 진행을 해 지원자들의 현장 적응력을 극대화한다.

특히 육사의 경우 학교장 추천 전형과 일반 우수자 전형 등에서 2차 수시 우선 선발을 위해서는 2차 면접과 집단토론 약술 시험이 중요한 만큼 육사 면접 시험 대비 학습은 개인별 조별 관리 학습을 심층적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역사관 안보관 중심의 이슈별 심층면접과 집단토론 학습은 다양한 군과 사회 이슈에 대한 지원자의 관점과 찬반 입장에서 토론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학습을 진행하는데, 기출 문제와 함께 금년도에 예상되는 ‘북한 ICBM 발사’, ‘대통령 탄핵’, ‘원전 공사 중단’, ‘개성공단 재개’, ‘한미 FTA 재협상’, ‘사드 배치 논란’, ‘한미상호방위조약과 방위비 분담’, ‘국방개혁’ 등의 다양한 이슈들을 토대로 배경지식과 함께 실제의 면접과 집단토론 상황에 맞게 학습을 전개한다. 특히 육사의 집단토론은 변별력이 크기 때문에 치밀한 전략으로 연습을 하며 토론 능력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학습이 진행된다.

공사의 심층면접과 해사의 잠재역량평가면접 및 국간사의 심층면접에서는 일정 상황을 가정해 지원자가 어떻게 상황에 대처하는가를 묻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에 대처하는 예상 상황 설정과 문제 대처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학습이 진행된다. 본 영역은 공군사관학교 초빙교수인 채관석 교육단장(공군 대령(예)-공사 31기)과 장정수 평가위원(육군 중령(예)-육사 43기) 최병호 평가위원(공군 대령(예)-공사 33기) 등이 담당한다.

육사와 국간사의 약술시험 및 공사의 역사관 안보관 논술시험은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연계해 노환기 원장(서울대 국어교육과 졸) 서울대논술팀이 진행하고 치밀한 1:1 대면 첨삭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학습이 이루어진다.

아울러 사관학교 지원 예정인 고2 고1 학생들의 9~10월 1차 시험 터잡기 과정은 본 학원의 대치동본원과 직영 학원인 서초방배본원 및 세종시본원(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학원에서 9월 2일부터 별도로 진행된다. 본 학원은 2018학년도 사관학교 1차 학과 시험에서 80% 이상의 적중률을 보였는데, 본 과정은 이런 노하우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해서 주말집중반(토/일: 오전 10시~오후 9시)과 주중집중반(월~금: 오후 6시~10시)으로 진행되는데 학교별 중간고사 대비와 수능 및 사관학교 시험 대비를 동시에 하는 학습으로 진행된다.

장신영 기자 mediawise@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