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북 지속적 도발 위협 따른 금융시장·실물경제 점검 나서
상태바
북 지속적 도발 위협 따른 금융시장·실물경제 점검 나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8.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관계기관 합동 점검반 회의 개최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정부는 11일 오전 기획재정부 이찬우 차관보 주재로 ‘관계기관 합동 점검반’ 회의를 열고 최근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 위협에 따른 금융시장·실물경제 영향 등을 점검하고 대응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최근 북한의 괌 포위 사격 위협 등으로 금융 및 외환 시장의 변동성이 다소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원/달러 환율은 지난 8일과 9일 미북간 긴장이 고조되면서 상승했으며 CDS 프리미엄도 이틀 연속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북한의 추가도발, 관련국 대응 등 향후 상황 전개에 따라 파급효과의 폭과 깊이가 보다 확대될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특히, 향후 사태진전과 관련된 불확실성이 높은 만큼 작은 이벤트에도 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다고 내댜봤다.

이에 정부 등 관계기관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경각심을 갖고 사태 추이와 국내외 금융시장 및 실물경제 동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이상징후 발생시 상황별 대응계획(Contingency Plan)에 따라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댜.

이와 함께 외국인 투자자, 외신, 신용평가사 등에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등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금융위원회,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국제금융센터에서 참석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