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환경] “지구를 지키는 녹색여행”으로 녹색성장에 동참한다
상태바
[환경] “지구를 지키는 녹색여행”으로 녹색성장에 동참한다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4.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관광 종합 홈페이지’ 개설 및 ‘온라인 참여 이벤트’ 실시

 

국한관광공사(사장 이참)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지난 3월 지구를 더 푸르게 만드는 녹색여행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고 관광산업부문의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녹색관광 종합 홈페이지(www.녹색관광.kr)』를 개설한 바 있다.

연간 국내여행자의 10%가 녹색여행을 실천하면 서울 2배 면적의 소나무가 연간 자정하는 양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이 운동의 주장하는 바이다.

공사는 녹색관광에 대한 네티즌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이번에 녹색성장주간(4월16일~22일) 기념 온라인 이벤트(4월16일~22일)를 시작하였다.

녹색관광 블로그(blog.naver.com/koreatourism)와 관광공사 트위터(twitter.com/ Kor_Visitkorea)를 통해 진행되며, 블로그에서는 참여자들의 녹색여행 비법 공유 이벤트가 진행되고, 트위터를 통해 녹색관광 데일리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사는 지속적으로 녹색여행정보를 제공하고 명품 녹색여행상품 추천을 통해 녹색관광 대중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하여 녹색관광 홈페이지를 네티즌이 적극 참여하는 녹색관광 실천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정책자료 및 학술자료 공유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