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바른정당 “박찬주 사령관 조사…진급 인사비리 유무도 따져야”
상태바
바른정당 “박찬주 사령관 조사…진급 인사비리 유무도 따져야”
  • 임종영 기자
  • 승인 2017.08.0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종영 기자] 바른정당은 최근 공관병 ‘노예복무’로 논란을 빚은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데 대해 “박 사령관 사건의 심각성은 약자인 피해사병들에 대한 강자의 인권유린과 비뚤어진 특권의식이 보여준 한 단면”이라고 꼬집었다.

전지명 바른정당 대변인은 지난 8일 논평을 통해 “공적 영역과 사적 영역의 구분조차 못한 박 사령관이 어떻게 군의 최고위급 장성까지 진급했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면서 “군 안팎에 큰 충격을 준 이번 사태의 근원적인 문제는 인격적 자질 검증이 없는 군 인사시스템의 취약점에서 비롯됐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김관진 전 안보실장의 라인으로 알려진 박 사령관은 김관진 전 안보실장이 국방부 장관과 청와대 안보실장을 맡고 있을 당시 중장, 대장 진급이 물 흐르듯 다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군의 인사 관련 문제는 그동안 성역으로 받아들여져 왔는데,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이번 사건의 본질은 인권침해와 군 인사문제”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시대흐름에 역행하는 군 진급비리를 청산해야 할 때이며, 박 사령관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는 물론 과거 진급인사 관련 비리유무 조사도 병행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임종영 기자 cima30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