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인터뷰] 이형교 원장, "넓은 사각턱, 성공적 안면윤곽 수술 위해서는…"
상태바
[인터뷰] 이형교 원장, "넓은 사각턱, 성공적 안면윤곽 수술 위해서는…"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8.0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기자] 최근 작고 갸름한 브이라인 얼굴형이 세련된 미(美)를 대표적으로 가진 얼굴로 꼽히고 있다. 우리나라에 연예인들만 봐도 브이라인 얼굴형을 가진 연예인이 대다수이다. 이에 따라 젊은 사람들은 안면윤곽 수술(facial bone contouring surgery)을 통해 작고 갸름한 얼굴로 개선하거나 중년은 처진 얼굴을 개선하고 갸름하게 만들기 위해 브이라인 리프팅(Lifting)을 하는 경우가 있다. 관련내용을 가로수성형외과 이형교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안면윤곽의 종류는?

A. 안면윤곽수술은 크게 광대뼈 축소(L자절골술, 골절삭), 사각턱 축소(하악각축소술, 긴곡선절제술), 턱끝 축소(T절골)로 나뉘며 특히 몽골리안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는 한국인의 경우 넓적한 얼굴을 지닌 경우가 많아 사각턱 축소를 찾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Q. 안면윤곽 수술 시 주의사항은?

A. 얼굴 뼈 위에는 많은 신경이 지나간다. 안면윤곽 수술 도중 이 신경선을 잘못 건드리게 되면 안면마비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안전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는 법이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사각턱 수술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3D-ct 입체 정밀 촬영장비를 통해 수술 후 얼굴이 어떻게 바뀔지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며, 병원의 자체 응급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고 있는지 등 혹시 모를 안전 사고에 곧바로 대처할 수 있는 병원을 현명하게 찾는 것이 중요하다.

Q. 사각턱 수술 진행 시 주의사항은?

A. 안면윤곽 수술은 뼈를 절개하기 때문에 재수술로 들어갈 시 매우 어렵고 까다롭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사각턱 수술 받을 때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 시 본인의 뼈의 형태와 신경의 위치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수술 범위를 정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또한 사각턱 수술은 미세한 차이로 인해 좌우대칭이 맞기 어려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가 중간에 움직일 염려가 없는 전신마취를 통해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

Q. 안면윤곽 혹은 사각턱 수술을 계획중인 이들이 고려해야 할점은?

A. 안면윤곽 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분류되기 때문에 수술 방법에 대해 환자가 현명한 판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며, 사각턱 수술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턱 뼈가 귀 밑에서 각을 이루며 꺾이는 부분의 턱이 많이 나온 사람에게는 하악각 축소와 긴곡선 절제술을 통해 얼굴의 옆 선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양쪽 옆에서 볼 때도 귀에서 하악각까지의 거리가 좁아져 얼굴이 작고 매끄러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사각턱 수술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소 2년 이상 수술경험을 포함한 5년간의 외과 수술 경력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안면윤곽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