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선진당 "한미FTA 반대 거리 홍보전, 시민들 동의할 수 없을 것"
상태바
선진당 "한미FTA 반대 거리 홍보전, 시민들 동의할 수 없을 것"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1.11.0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6일 자유선진당은 “한미FTA 반대 거리홍보전이 시민들의 외면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선진당 임영호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마침내 한미FTA 비준안을 저지하겠다며 거리로 나섰다”며 “결사저지를 주장하는 일부 야당과 재야세력에게 제1야당이 휘둘린 결과”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야권 통합으로 내년 총선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으로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한미FTA 비준안을 끝까지 재물로 삼으려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또한 “산적한 민생현안과 예산국회의 파행까지도 불사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며 “여기에는 한나라당이 강행처리하도록 만들려는 의도가 내포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투자자국가소송제도(ISD)는 국회 처리를 막기 위한 핑계거리에 불과하다”고 지적하며 “한미FTA로 피해를 입게 될 농축산업 등 피해산업 분야에 대한 대책을 마련할 생각은 하지 않고 거리로 나서서 무엇을 어떻게 하겠단 말인가? 도무지 국가의 미래와 국민의 행복을 염두에 두고나 있는지 의문”이라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임 대변인은 “한미FTA에 대한 찬성여론이 점차 높아지자 ISD를 새 쟁점으로 부각시킴으로써 야권 통합의 연결고리인 한미FTA 반대를 계속 끌고 가겠다는 의도”라며 “민주당은 거리 홍보전을 더욱 확산시켜 나갈 태세이지만 이를 위해 거리홍보전에 뛰어든 민주당은 결코 시민의 지지를 받을 수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한편 “민주당은 거리홍보전을 즉각 중단하고 국회로 돌아와야 하며 일부 야당의원에게 끌려가 국회 외통위를 점거하는 추태도 중단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한미FTA 피해산업에 대한 대책과 관련 법안 처리에 집중해야만 한미FTA 비준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피해산업의 피해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우리 정치문화도 전환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