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부여 구드래서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부여 구드래서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8.0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6일 전문 스카이다이버 시범행사-텐덤점프 등 행사 열려
스카이다이빙 장면<사진= 부여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창공을 날아오르는 스카이다이버들의 다이빙 행사가 오는 5~6일 충남 부여 구드래 일원에서 열린다.

군(이용우 군수)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항공레저산업의 활성화 일환으로 스카이다이빙 인프라 확충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에 이어 올해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스카이다이빙을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스카이다이빙 페스티벌은 한국스카이다이빙협회 회원을 비롯한 관련 참가자 등 120여명이 참석하여 연막탄과 홍보 플래카드를 장착한 전문 스카이다이버들의 시범 행사와 스카이다이버 회원들의 일반강하, 집단강하, 윙슈터(날개모양의 슈터를 입고 즐기는 자유강하), 텐덤점프(훈련된 전문다이버 강사와 일반인이 자유낙하를 체험하는 자유강하) 등 스카이다이빙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숙련된 다이버들 4명이 팀을 이뤄 다양한 대형을 만드는 4way 포메이션 점프와 5명 이상의 다이버들이 큰 대형을 만드는 Big way 점프 등 하늘 위에서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다이버들의 날개짓을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20인승이 탑승할 수 있는 헬리콥터 S-58기종과 세계적으로 인증된 장비를 사용해 안전하고 이색적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항공레저산업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고, 부여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항공레저산업단지 조성 사업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