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북촌손만두 ‘손쉬운 외식 매장 운영의 노하우 공개’ 창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북촌손만두 ‘손쉬운 외식 매장 운영의 노하우 공개’ 창업설명회 개최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8.0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수제 손만두로 유명한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가 오는 9일과 23일, 2회에 걸쳐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가 준비한 ‘보다 손쉽게 외식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어서 외식업 창업을 앞둔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7년 전 인사동의 작은 골목, 지금의 '쌈지길‘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약 8평의 규모로 시작해 전국 180여 개 ’만두 맛 집‘을 만들어 낸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는 매일매일 매장에서 직접 빚은 정성스러운 만두로 고객들의 눈과 마음을 이끌고 있다. 

오랜 시간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전국 방방곡곡 많은 매장을 운영하며 경험한 주방공간에 대한 노하우와 매장 운영에 대한 비밀, 그리고 불편함을 제기한 고객의 마음을 만족으로 이끌어낸 방법들, 이 모든 것들을 모아 금번 창업설명회 시간을 통해 손쉽게 그리고, 여과 없이 전달한다.

창업설명회는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시간에는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 가 걸어온 지난 7년간의 시간을 요즘 유행하는 10대 아이템들의 장점과 단점들을 열거해가며 비교, 대조를 한다. 

이 분석 시간을 통해 외식업, 그리고 외식 매장 운영 시 겪게 될 다양한 변수를 손쉽게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북촌손만두’만의 특별한 운영방법을 전달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외식업 창업을 앞두고 미리 주방에 대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북촌손만두’의 주방을 실제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면서 그동안 궁금해했던 주방구조와 동선에 대해 경험해 볼 수 있고, 예비창업자를 위해 다양하게 준비한 ‘만두소‘와 특별한 ’만두피‘를 가지고 현재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바삭한 ’튀김만두‘와 육즙 가득한 ’갈비만두‘를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한다. 

또, ’북촌손만두’의 대표 메뉴인 매콤한 ‘피냉면’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가진다.세 번째 시간에는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와 7년의 시간을 함께 한 상권분석 전문가와 매장 운영 전문가를 통해 창업설명회을 참석해준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보다 체계적으로 해결해 주는 시간을 가진다. 이 시간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방법부터 예비창업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예산으로 남들보다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 방법, 거기에 매장 운영에서부터 직원관리까지 그동안 어려움과 궁금증이 많았던 부분에 대해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금번, 창업설명회를 기획한 조국형(34)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이번 설명회는 ‘북촌손만두’가 준비한 7년의 노하우! 아니, 지난 7년여의 정성스러운 시간을 고스란히 예비창업자분들에게 전달해 드리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한 자리입니다. 치열한 외식시장 경쟁 속에서 남들보다는 조금 더 앞선 출발점에서 시작하실 수 있게, 그리고 보다 조금 더 손쉽게 매장을 운영하실 수 있게 많은 방법과 다양한 사례를 준비했습니다. 흔히 얻으실 수 없는 값진 정보를 체득해 가실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기획의도와 진행에 대해 강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의 창업설명회가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를 짐작할 수 있다.

수제 손만두 전문점 창업과 ‘북촌손만두’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금번, 창업설명회를 통해 외식 매장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갈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의 창업설명회는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에 위치한 ’북촌손만두 전용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참가가 가능하며, 본사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및 신청을 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우선순위 혜택이 주어진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