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26 (토)
개인회생·파산 절차 돕는 법률사무소, 올바른 선정 기준은?
상태바
개인회생·파산 절차 돕는 법률사무소, 올바른 선정 기준은?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7.3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지난해 말 가계부채는 한국은행 가계신용 기준 1344조3000억 원으로, 전년 말 대비 141조 가량 증가했다. 더불어 연간 증가율의 경우 11.7%로, 2010~2014년 평균 6.9%와 2015년 10.9%를 상회한다.

이처럼 가계부채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생활고와 더불어 가중되는 채무 부담에 시달리는 가구가 적지 않은 경향이다. 이는 빚을 갚을 능력이 가장 취약한 ‘고위험가구’가 작년 3월 말 기준 126만3000가구에 달한다는 한국은행의 금융안정보고서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이 같은 배경에서 채무 부담을 줄이고자 개인회생신청자격이나 개인파산신청자격을 알아보면서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신청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 또한 이들 중에는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절차를 성공적으로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사건을 의뢰할 법률사무소를 찾는 경우도 존재한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에 따르면, 이처럼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절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법률사무소를 물색할 경우, 신뢰도를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하며, 신뢰도가 우수한 곳일수록 수임한 사건을 보다 책임감 있게 담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특히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비용 같은 개인회생·파산에 대한 여러 정보들을 자세히 알려주는 곳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이는 개인회생신청자격이나 개인파산신청자격은 물론, 개인회생신청방법, 개인회생신청비용 등 두 제도와 관련된 정보들은 신청 전 반드시 숙지해야 하나,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난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의뢰자의 만족도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가 도입돼 있는지도 함께 파악해봐야 한다. 개인회생신청방법·비용·자격 같은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무료개인회생상담 등이 이러한 서비스에 해당된다. 이외에도 도산 사건 전문 변호사가 존재하는지, 자신의 경제적 상황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줄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한편, ‘법률사무소 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으로 수상한 바 있으며, 도산 전문 분야 등록 증서를 획득한 개인회생·파산 전문 변호사가 모든 사건을 직접 검토한다. 직업별·경제적 상황별 맞춤 컨설팅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법률사무소 수’는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의정부, 수원, 부천, 용인, 화성, 성남, 안산, 오산, 평택),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인천, 부산 등 전국 어디든 출장을 통해 무료개인회생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며, 기각 시 전액 환불을 보장한다는 내용이 담긴 계약서를 작성한 후 사건을 진행한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