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서울리거피부과 이정훈 원장 “노터치 물광주사로 얼굴 나이테 개선한다”
상태바
[인터뷰] 서울리거피부과 이정훈 원장 “노터치 물광주사로 얼굴 나이테 개선한다”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7.07.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손은경 기자] 동안 열풍이 불면서 주름진 피부를 개선하는 보톡스, 필러, 물광주사, 리프팅 등의 시술이 현대들의 자기관리 수단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최근 시행되고 있는 노터치 물광주사 역시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재생을 도와 피부의 나이를 거꾸로 돌리는, 이른바 안티에이징 효과 전달을 표방하는 방법 중 하나다. 압구정에 위치한 서울리거 피부과 이정훈 대표원장을 만나 현대인들의 안티에이징 시술법과 노터치 물광주사에 대해 자문을 구했다.

서울리거피부과 이정훈 원장, 사진=손은경 기자

▲ 동안 시술이 많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종류가 있나?
우선 가장 많이 알려진 시술이 보톡스입니다. 매스컴에도 많이 소개돼 인지도가 높습니다. 보톡스는 얼굴의 잔주름을 개선해주는 시술입니다. 또 필러는 얼굴에 아기 같은 볼륨감을 주는 시술 방법입니다. 이마, 턱, 볼 등에 어린아이와 같은 볼륨감을 주면 확실히 어려 보입니다. 그 외에도 물광주사는 얼굴에 부족한 수분을 충전해 주는 시술입니다. 피부탄력이 많이 떨어진 경우 울쎄라, 써마지 등으로 피부를 쫀쫀하게 조여주는 시술이 필요하고, 많이 처진 피부에는 실리프팅을 권유해드리기도 합니다.

▲ 피부 상태에 따라 적용되는 시술이 다르다고 들었다.
물론 환자 피부의 상태에 따라 적용되는 시술도 다릅니다.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 중 젊은 나잇대의 고객이지만 생기를 잃은 피부 상태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가 처진 상태거나 피부톤이 상당히 어두울 경우 자칫 노안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제 피부톤이 어둡다기보다는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자들의 경우 리프팅 시술을 받기 보다 피부에 건강한 영양분을 주어 본래 나이의 피부결과 톤을 찾아주도록 처방합니다. 노터치 물광주사 시술과 피부 영양 케어를 겸해 잃어버린 탄력과 피부톤을 개선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나이에 따라, 그리고 피부 상태에 따라 시술 처방이 달라지므로 시술 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노터치 물광주사는 어떤 시술인가? 
일반 물광주사는 피부에 수분만을 충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우리 피부는 수분 이외에도 영양분도 필요하고 재생성분도 필요합니다. 한마디로 수분공급을 넘어선 토탈 안티에이징 시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에 중점을 둔 시술입니다. 건강해지면 당연히 젊어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우리 피부층에는 탄력을 잡아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라는 섬유가 있습니다. 이 섬유들이 재생되지 않으면 탄력은 자연스레 떨어집니다. 해당 시술은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재생을 도우며 DNA합성을 촉진시켜 세포를 재생시키고 피부 주름을 개선합니다. 즉 수분을 충전해 피부톤과 결을 개선하면서, 탄력과 주름을 동시에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노터치 물광주사입니다. 

▲ 시술 효과는? 또,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지?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른데 시술할 때 영양분이 함유된 노터치 물광 성분을 진피층에 바로 주입하기 때문에 효과가 즉각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시술 후 일상생활은 물론 가능합니다. 시술명이 노터치 물광주사입니다. 말 그대로 피부에 시술 흔적이 눈에 띄게 남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희망하는 이에게 팁을 준다면?
노화는 ‘신’도 막지 못하는 자연스러운 세월의 흐름입니다. 하지만 관리와 노력으로 노화를 충분히 늦출 수 있습니다. 동안의 팁은 심플합니다. 좋은 음식 드시고, 운동 열심히 하면 됩니다. 그리고 저 같은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며 주기적인 관리를 한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손은경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