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에스원 성형외과 노복균 원장 "쌍꺼풀 재수술, 의사와 환자 신뢰가 중요"
상태바
[인터뷰] 에스원 성형외과 노복균 원장 "쌍꺼풀 재수술, 의사와 환자 신뢰가 중요"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7.07.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양보현 기자] 성형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와 환자 간의 신뢰와 존중이다. 충분한 소통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성형 부위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전달이 이루어졌을 때,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 성형이 대중화 된 만큼 재수술도 늘어난 것 또한 사실이다. 에스원 성형외과 노복균 원장을 만나 쌍꺼풀 재수술에 관한 얘기를 나눠봤다. 

에스원 성형외과 노복균 원장, 사진=양보현 기자

 쌍꺼풀 수술의 부작용, 재수술이 늘어나는 이유는?

최근 다양하게 늘어난 성형외과들로 인하여 쉽게 성형을 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눈 성형은 다양한 성형 수술이 가능합니다. 자연스럽게 늘어난 수술 횟수만큼 수술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고 재수술의 빈도가 늘어나는데, 이는 각 개인의 특징과 선호도를 고려하지 않은 획일화된 성형이 가장 큰 원인으로 보입니다. 

눈 형태를 고려하지 않고 쌍꺼풀의 위치를 잘못 잡아 부자연스러운 눈 형태가 생기는 경우, 수술 후 제대로 된 사후 관리를 진행하지 못해 흉터가 남는 등 다양한 부작용 사례들이 발생하며, 과거 선호했던 눈 스타일이 변화되면서 다른 형태의 눈을 원하게 되는 경우도 재수술을 고려하게 되는 요인이 됩니다.

▲ 쌍꺼풀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쌍꺼풀 재수술이 가장 필요한 경우는 수술 후 쌍꺼풀이 풀리거나, 잘못된 수술로 인하여 비대칭, 흉터가 발생하였을 때입니다. 이외에도 심미적인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완벽하게 수술의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재수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 수술과 다르게 성형수술의 경우 수술을 받는 이의 외모적인 결함을 해소하는 것에 큰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수술로 자신감을 갖고자 했던 이들이 부작용과 잘못된 수술결과로 인하여 오히려 우울증에 빠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수술 후 상처가 해당 부위의 피부가 진정되고 재수술이 가능해 지는 경우 빠른 대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쌍꺼풀 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조언은?

현재 성형수술은 다양한 부위에 진행되고 있으며, 각기 다른 수술법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형수술로 유명한 곳을 찾는다고 하여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재수술의 경우 위험성을 낮추고, 자신이 불만족스러웠던 수술결과를 정확하게 피드백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재수술, 복원수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있는 병원을 찾아 과거 어떤 수술을 받았으며 무슨 점이 부족하였는지 정확하게 보완하여야 하며,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을 다시 한번 파악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위생적인 부분을 신경을 쓰는지, 수술 이후 흉터와 회복과정에 있어 꼼꼼히 관리를 해주는지를 고려해보고 병원을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양보현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