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청주시, 시스템 고도화 홈페이지 접속 불편 해소
상태바
청주시, 시스템 고도화 홈페이지 접속 불편 해소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7.07.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통합예약시스템 순번대기 시스템 도입
청주시 심볼 <사진=KNS뉴스통신충북본사 DB>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청주시가 오는 8월부터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예약에 순번대기 시스템을 도입한다.

홈페이지 순번대기 시스템은 사용자가 폭주할 때 서버가 처리할 수 있는 요청만큼만 시스템에 들여보내고 그 이상의 접속요청은 잠시 대기를 시켰다가 여유가 생길 때 순차 진입시켜 서비스 다운을 막아주는 시스템이다.

이는 홈페이지 접속 시 대기시간과 순번을 미리 알려줘 불필요한 재접속 등으로 인한 트래픽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온라인 예약신청에 대한 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청주시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예약은 시설대관, 교육강좌, 체험견학 등 15종이 운영되고 있으며 연간 12만 명 정도가 이용한다.

특히 평생학습관 강좌신청 시에는 이용자가 폭주해 접속지연 등으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용자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이 오래돼 발생하는 시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시는 올해 12월까지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는 최신트렌드, 기술 및 다양한 시민 욕구를 반영한 시민중심의 고품질 서비스와 온라인 이용 환경 변화에 따른 모바일 서비스를 구현해 시민에게 다양한 접속창구를 제공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 “홈페이지 이용 환경 개선과 고품질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974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