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2017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성료
상태바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2017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성료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7.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경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21일 시민회관에서 최영조 경산시장, 최경환 국회의원, 최덕수 경산시의회의장, 여성단체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경산! ”이라는 주제로 '2017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산시립합창단의 축하 공연, 개회식, 양성평등문화 확산 공로자 홍순애(경산문화원봉사단)외 5명에 대한 표창, 양성평등주제 히포시(He For She) 퍼포먼스와 방우정 강사의 양성평등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양성평등주간 부대행사로 지난 7월 7일 서상동 미디어센터에서“경산여성영화제”가 개최되었으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 홍보부스 운영,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홍보, 우리 가정의 일․가정 양립 정도를 알아보는 스티커 설문판 등이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최귀련 회장은 개회사에서 “여성들이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핵심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리더십과 경쟁력이 제고되어야 하며, 새로운 각오로 스스로 지식을 습득하고 시대의 요구에 발맞추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자”고 당부하였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기념사에서 “여성들의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노력하여 남녀가 함께하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해 꿈과 희망이 살아있는 살기 좋은 경산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양성평등주간”이란 1995년부터 시작된 여성발전기본법이 2015년 양성평등기본법으로 개정되면서 “여성주간”에서 “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바뀌고 매년 1주간(7.1~7.7)으로 정하여 양성이 평등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