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유로, 드라기 발언으로 상승
상태바
유로, 드라기 발언으로 상승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7.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리오 드라기(Mario Draghi) ECB 총재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뉴욕=AFP) 저금리가 계속되는 가운데에서도  중앙 은행 총재인 마리오 드라 기 (Mario Draghi)의 발언으로 유로가 상승했다. 

드라기 총재는 ECB가 채권 매수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기 시작할 시기에 대한 세부 사항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이번 가을 해당 이슈가 아젠다가 될 것이라고는 전했다. 애널리스트들 역시 최근의 유로 랠리를 멈출만한 발언을 그가 회피했다는 점을 주시했다.

한편 그의 발언 이후 주식시장은 혼조세를 보였다. 유로 랠리의 모멘텀을 상실한 후 파리 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독일 증시는 보합세로 마감했다. 

미국의 나스닥 지수는 3 년 연속 최고치를 경신한 반면 다우 지수와 S & P500 지수는 수요일 최고치를 기록했다가 목요일은 하락마감했다.

드라기가  정부와 회사 채권 매월 600억 유로 (690 억 달러)의 대규모 매입을 은행이 곧 종료할 것이라는 예상을 경시하면서 ECB는 주요 금리를 변동없이 유지했다.

또한 드라기 총재는 인플레이션에 대해 "확실한 징후가 보이지 않는다"며 "우리는 지속적이고 인내심을 가질 필요가있다"고 전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