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고흥군, ‘제10회 고흥우주항공축제’ 개최
상태바
고흥군, ‘제10회 고흥우주항공축제’ 개최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7.07.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로우주극장, 별, 별 이야기’ 주제로 펼쳐
사진=고흥군

[KNS뉴스통신=김성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나로우주극장, 별, 별 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제10회 고흥우주항공축제’가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5일간 나로우주센터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21일 고흥군(군수 박병종)에 따르면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고흥우주항공축제’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우주를 특화 테마로 선정한 고흥만의 지역축제로 2017년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됐으며, 이번 축제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빅뱅3(BigBang3) 프로그램은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BigBang1’은 나로우주센터에서 즐기는 나로우주센터 발사 현장 견학, 우주과학관 체험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고, ‘BigBang2’는 돔 영상관에서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는 우주극장, ‘BigBang3’는 ‘프린지 나로’로 우주에 대한 예술적 상상이 가득한 공간으로 준비되어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축제에 앞서 오늘(21일)부터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서울 뚝섬 한강공원 자벌레 일원에서 고흥우주항공축제 사전홍보행사가 열린다.

이틀간 뚝섬에서 진행되는 사전행사는 우주의 환타지를 관람하는 우주극장(360 Dome Theater)과 태양과 행성 등을 관찰하는 천체망원경 체험, 빛 나누기와 폼로켓 체험, 생동감 크루와 IT밴드 카타 등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무더위를 피해 한강을 찾는 서울시민들에게 고흥이 준비한 우주보따리가 펼쳐내는 우주여행은 그동안 한강에서 만나지 못했던 우주환타지를 경험하게 할 것이다.

지난해의 경우 축제를 찾은 관광객은 7만여 명이었으며, 이 중 90%가 타 지역민으로 나타나 이미 전국 규모의 축제로 자리매김한 만큼 올해는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훨씬 풍성한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신규 운영될 예정인데다 이미 지난해에 전국적인 축제로 입지를 굳힌 만큼 올해 축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 여름철 만족스러운 가족 여행지로 명성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성일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