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19일 '마이스 얼라이언스(MICE Alliance)' 출범
상태바
평택시, 19일 '마이스 얼라이언스(MICE Alliance)' 출범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7.07.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는 지난 19일 가보호텔에서 마이스(MICE)산업 추진을 위한 민·관협의체인 '평택 마이스 얼라이언스' 발대식을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

[KNS뉴스통신=최윤희 기자] 평택시는 지난 19일 가보호텔에서 마이스(MICE)산업 추진을 위한 민·관협의체인 '평택 마이스 얼라이언스' 발대식을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출범한 평택 마이스 얼라이언스에는 평택시, 경기마이스뷰로, 평택시국제교류재단, 국제대학교, 한국관광고등학교 등 5개 기관과 회의(2개사), 숙박(3개사), 여행(6개사), 관광(7개사), 운송(5개사), 엔터테인먼트(3개사) 등 31개 지원기관 및 회원사가 참여했다.

마이스(MICE)산업은 기업회의, 인센티브관광, 국제회의, 전시회 등을 유치·개최해 지역 산업, 관광과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높은 고부가 서비스 산업이다.

평택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앞으로 정례 간담회를 갖고 마이스(MICE)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회원사간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마이스(MICE)행사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평택시는 이날 한국관광고등학교 2학년 정현지 학생을 비롯한 10명의 학생에 대해서도 서포터즈로 위촉했다.

마이스(MICE)산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현장견학, 교육과정을 통해 마이스(MICE) 전문가의 꿈을 키워나가는 한편, 행사 안내, 통역 등을 담당하게 된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축사에서 “평택시가 마이스(MICE)산업에 첫발을 내딛는 뜻 깊은 순간” 이라며 “평택호관광단지 등 대규모 관광인프라 확충을 대비해 마이스(MICE)산업을 선제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윤희 기자 cyh66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