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57 (금)
부산관광공사, 스마트 관광 활성화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관광공사, 스마트 관광 활성화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송희란 기자
  • 승인 2017.07.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 부산스마트관광앱 협의회가 스마트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부산관광공사)

[KNS뉴스통신=송희란기자]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7일 스마트 관광 활성화를 위한 부산시-부산관광공사-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부산스마트관광앱협의회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의 변화 추세에 맞춰 개별여행객 대상으로 모바일웹과 앱을 이용해 최신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융‧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부산역 내 부산 관광앱 플랫폼 홍보 △관광콘텐츠 상호 제공 협조 △기관 홍보채녈 통한 상호 홍보활동 강화 등이다.

한편, 공사는 지난 4월 음식, 숙박, 종합예약 등 서비스 분야별 부산관광 우수앱 6개를 선정해 ‘부산관광 앱 플랫폼’을 구축했다. 공사는 선정된 앱의 공동 홍보와 운영 지원을 통해 개별여행객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관광정보 제공 강화,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및 신규 부산 관광 콘텐츠 공유 등 스마트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희란 기자 babooook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