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재)인천인재육성재단, ‘제5기 인천글로벌리더십스쿨 장학생’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재)인천인재육성재단, ‘제5기 인천글로벌리더십스쿨 장학생’ 봉사활동 실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7.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7일)부터 2박 3일간 중증장애인요양시설 샬롬원에서 봉사활동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재)인천인재육성재단 제5기 인천글로벌리더십스쿨 장학생들이 장애인 요양시설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오늘(17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강화 교동도에 있는 중증장애인요양시설 샬롬원에서 실시하는 이번 봉사활동에서 참여 장학생들은 장애우 돌봄 및 거주시설 환경정비 등의 봉사활동과 함께 교동도에 숨 쉬고 있는 역사와 문화를 알아 가는 시간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교동향교와 조계사의 말사(末寺)인 화개사 및 60년대의 모습을 담고 있는 대룡시장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과 관련해 (재)인천인재육성재단의 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장학생들에게 지역 내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해 나눔과 배려의 정신은 물론 선순환적 기부문화 등을 배양시켜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갖춘 세계적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특히, 교육생들이 직접 시설 이용자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함으로서 장애인들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기획에 참가한 한 학생은 “레크레이션을 기획하면서 조금이나마 그 분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꼈다”며 “더욱 더 뜻 깊은 봉사활동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글로벌리더십스쿨’은 인천과 국가 발전을 이끌어갈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인문, 철학, 고전 등을 접목한 리더십 및 어학 교육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인재육성프로그램이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