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오늘은 내가 교육지원청 공무원!”
상태바
“오늘은 내가 교육지원청 공무원!”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7.07.1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교육지원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충북 옥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관내 중학교 1학년 대상 진로, 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사진=옥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경환)은 지난 14일 옥천교육지원청에서 옥천관내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옥천교육지원청은 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탐색과 체험을 지원하고, 아울러 타 공공기관, 기업체 등의 진로체험지원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학생들은 옥천교육지원청이 하는 일들을 퀴즈로 배우고, 공무원 멘토와 함께 계획 수립, 기안, 지출품의서 작성 등 실제적인 업무를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멘토에게 업무에 대한 궁금한 내용을 묻고 진로설계에 대한 조언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체험에 참여한 옥천중 1학년 학생은 “멘토 주무관님이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며, 무엇이 필요한지 자세히 알려주셨다” 며, “열심히 공부해서 교육을 위해 뒷바라지하는 교육공무원이 되고 싶다”는 꿈을 말했다.

‘옥천교육지원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은 공무원을 희망하는 관내 중학교학생에게 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7월과 11월 등 총 2회에 걸쳐 실시된다.

성기욱 기자 skw974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