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경찰청, 상반기 주요 추진 업무분석 보고회 개최
상태바
부산경찰청, 상반기 주요 추진 업무분석 보고회 개최
  • 양소담 기자
  • 승인 2017.07.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영범 부산지방경찰청장.(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

[KNS뉴스통신=양소담 기자] 부산지방경찰청(청장 허영범)은 지난 10일 허영범 청장과 1·2·3 부장, 과장과 담당관 등 83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상반기 안전 및 법질서 확립을 위해 추진했던 주요 업무를 분석하는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 발표된 부산경찰의 올해 상반기 업무분석에 따르면, 부산지역은 2017년 상반기동안 전년동기대비 5대범죄 검거율이 2.1%p 상승하고, 112신고가 7.8% 감소했으며, 교통사고 발생은 6.0% 감소하는 등 주요 치안지표가 개선돼 안정적인 치안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경찰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범죄취약환경 개선, 치안인프라 확충, 사회적약자 보호 내실화 등 범사회적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안전망도 강화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각 부서들은 상반기 동안 추진한 주요 업무들이 대부분 목표치를 달성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추진 과정에서 발견된 일부 미흡한 점들에 대해서는 하반기에 중점 관리함으로써 보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치안수요가 증가하는 하절기를 맞아 능동적인 치안활동과 예방 중심의 민생치안활동을 통해 더욱 안전한 환경을 만들고, 시민들의 체감안전도를 높여 나가기로 정책방향을 설정했다.

허영범 부산경찰청장은 "기능별로 수립한 정책들이 현장에서 제대로 정착되고, 효과를 거둘 수 있게 점검·확인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양소담 기자 tpdlqj11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