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인천시, 여름휴가철 대비 숙박업소 특별 단속 실시
상태바
인천시, 여름휴가철 대비 숙박업소 특별 단속 실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7.1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불법 미신고 업체 및 등록업소 안전 집중 점검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시는 오늘(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미신고 숙박업소 등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실시되는 이번 단속에서는 불법 미신고 숙박업소에 대한 단속과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호스텔업 등 등록된 숙박업소의 안전·품질관리 점검 등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 및 민원 불편사례 차단에 나선다. 인천에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과 호스텔은 2017년 6월 기준으로 전체 108개소가 등록돼 있으며, 대부분이 인천경제자유구역 및 중구 영종․용유 관광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인천시에서는 경제자유구역청과 중구 관련부서, 관광경찰, 소방서 등과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불법 사항 등을 점검한다.

아울러, 중구 시내지역과 기타 지역도 관광객 불편이나 미신고 불법 또는 변칙 영업이 예상되는 지역에 한하여 자체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단속일정 및 대상업소는 합동단속 관련 부서들과 협의해 실시한다. 민원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최근 점검을 이미 실시한 업소를 제외한 불법이나 민원 발생이 예상되는 업소와 과거 미신고 영업이 신고 됐던 지역 등에 한해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단속대상은 민원 불편이나 불법 영업이 예상되는 업소와 미신고 숙박영업 업소이다. 위생기준이나 소방․안전기준 사항 점검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광객 불편사항을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인천시의 한 관계자는 “인천의 여름 대표 관광지인 을왕리 해수욕장이나 왕산해수욕장에 관광객이 몰리고 있어 미신고 불법업소와 숙박시설 위생․안전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불편사항을 차단해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인천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