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우리 강아지, 노즈워크 담요로 ‘분리불안’ 해결
상태바
우리 강아지, 노즈워크 담요로 ‘분리불안’ 해결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7.07.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직장인 김은지(25) 씨는 반려견 페퍼가 시간이 지날수록 분리불안 증세가 심해지고 있다는 생각에 외출에 대한 부담감이 점점 크게만 느껴진다고 한다.

반려견이 분리불안을 느끼게 되면 견주와 떨어질 때 안절부절못하거나 침 과다 분비, 식욕상실, 배변장애, 심한 짖음 등의 증상을 보이곤 하는데, 심한 경우에는 견주가 외출하기 전부터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거나 문이나 벽지를 발톱이 빠질 정도로 긁기도 한다.

이러한 분리불안 증상을 예방하거나 극복하는 데에는 다양한 훈련 방법이 있으나, 최근 견주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는 '노즈워크 담요’ 하나만으로도 분리불안 증상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프리미엄 노즈워크 담요 브랜드 까르페티앙 신종혁 대표는 "노즈워크 담요는 다양한 구조물에 간식을 숨기면 반려견이 냄새를 맡아가며 간식을 찾아먹는 노즈워크 훈련용 제품으로, 반려견을 집에 두고 외출할 경우 사용하면 견주가 나간 줄도 모를 정도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노즈워크 담요가 많은 반려견들에게 사용되고 있는 만큼 구매 시 유의해야 할 몇가지 사항이 있다.

첫째, 반려견의 안전을 고려한 소재를 사용했나.

노즈워크 담요는 반려견의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된 것이 좋으며, 나무나 플라스틱 등 강도가 높은 소재, 또는 세워서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반려견이 다칠 우려가 있다.

둘째,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해야.

노즈워크 담요 시장은 보급형에서 고급형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언뜻 보기에는 디자인만 달라 보일 수 있으나 하나하나 비교해보면 소재부터 디테일, 완성도까지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

셋째,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는가

구조물의 난이도 구성이 단조로울 경우 반려견이 간식을 너무 쉽게 찾아 쉽게 싫증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된 제품을 선택하여 노즈워크 활동 시간을 조절하는게 좋다.

넷째, 미끄럼 방지 패드 적용 여부

바닥 미끄럼 방지 패드는 노즈워크 담요가 돌돌 말리는 현상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노즈워크 담요의 기능을 100% 활용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다섯째, 세탁이 용이한가

노즈워크 담요는 사용 시 오염으로 인해 세탁이 필요한 제품으로가능한 특별한 분리 과정 없이 통째로 세탁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 구조물을 하나하나 직접 묶거나 풀어야하는 제품의 경우 세탁 시 낭패를 볼 수 있다.

한편, 까르페티앙 관계자는 "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며, 강아지의 다양한 노즈워크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해 최상의 디자인과 품질로 오랜 연구 끝에 프리미엄 노즈워크 담요를 출시하게 되었다" 며 " 론칭 2개월 만에 5,000개 이상을 판매하며, 소비자 만족도 99%로 제품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고 말했다.

까르페티앙은 지난 3일 프리미엄 노즈워크 담요 특대형 사이즈를 연이어 출시하였고, 현재 프리미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