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평창동계올림픽’ 알리미, '들썩들썩평창원정대' 전국 어디든 간다
상태바
'평창동계올림픽’ 알리미, '들썩들썩평창원정대' 전국 어디든 간다
  • 김영심 기자
  • 승인 2017.07.0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김경진이 참여해 들썩들썩원정대원들과 함께 홍보활동을 하고있다.

[KNS뉴스통신=김영심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알리는 단체들이 많은 가운데 “들썩들썩평창원정대”는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단지 개최 지역 주민들의 축제가 아닌 전 국민의 피부에 와 닿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전국 구석구석을 찾아가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들썩들썩평창원정대' 2016년부터 평창 G-1 기념행사, 춘천3.1절 단축 마라톤, 국회고성연수원 개원식, 서울 명동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출범식,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 기장 멸치 축제, KCC 프로농구 경기장, 서울 여성 마라톤 대회, 철원 DMZ자전거 퍼레이드, 대전 힐링아트페스티벌, 횡성 강원도민체육대회 등 전국 각지에 직접 찾아가 전국 각지에서 계절, 시기에 따라 고유의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을 활용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지역 축제를 소개하는 동시에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활동을 연중 80여회 진행하고 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열기는 올라가고 있지만, 아직 올림픽의 종목과 선수 등 실질적인 정보에 대해서는 일반에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이를 위해 ‘들썩들썩평창원정대’는 컬링, 바이애슬론 등 동계올림픽의 종목을 소개하고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보다 친근하게 올림픽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을 겸하고 있다.

들썩들썩원정대가 서울 대학로에서 진행된 컬링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굿마이크>

특히 이번 ‘들썩들썩평창원정대’는 개그맨에서 사업가로 변신한 표영호의 ‘굿마이크’가 진행 대행을 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표영호는 강원도 정선 출생으로, 2018 동계올림픽이 평창에서 개최되는 만큼 강원도와 표영호가 손을 잡은 것. 이에 동료후배 개그맨들이 표영호와의 의리로 틈틈이 원정대에 합류하면서 원정대는 보다 재밌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올림픽 홍보에 나서고 있다.

한편, 이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열리는 다양한 행사와 페스티벌에 ‘들썩들썩평창원정대’는 이달부터 춘천지역에서 열리는 축제에 참가하여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 G-200불꽃 축제(7월22일), △통일대축전(10월 13일), △원주 다이내믹 페스티벌(9월22일) 등 시민들이 모이는 곳 어디든지 찾아가 올림픽 성공 개최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과 지지를 끌어 올릴 예정이다.

김영심 기자 shinek8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