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카타르, 요구에 대한 답변 전하다
상태바
카타르, 요구에 대한 답변 전하다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7.0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타르 외무부 장관 세이크 모하메드빈 압둘라흐마가 가져온 카타르 왕의 답변을 읽고있는 쿠웨이트 왕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쿠웨이트시티=AFP) 사우디 아라비아와 그 동맹국들이 제시한 요구 응답기한을 48시간 더 연장한 가운데 카타르 측이 요구에 응한 것으로 드러났다.

카타르 측 답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카타르의 외무 장관 셰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 라흐만 알 타니가 현재 중재자 역할을 하고 있는 쿠웨이트를 잠깐 방문했을 때 이를 전달했다고 한 관계자는 AFP 통신에 말했다. 

사우디 아라비아, 아랍 에미리트 연합, 바레인, 이집트는 지난 6월 22일에 발표한 13가지 요구 사항에 대한 데드라인을 48시간 연장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공동 성명서는 쿠웨이트의 국왕의 요구에 따라 일요일에 끝날 예정이었던 최후 통첩을 48시간 연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요구 사항에는 도하가 무슬림 형제단에 대한 지원을 종결하고, 방송사 알 자지라를 폐쇄하고,이란과의 절연, 자국 내 터키 기지를 폐쇄하는 것이 포함되었다.

셰이크 모하메드는 이 전 요구사항은 "거절할 수밖에 없게 만들어 진 것"이라고 말한 바 있으며  월요일 영국의 카타르 변호사들은이 요구를 "국제법에 대한 모욕"이라고 비난했다. 

"그들은 역사적으로 전쟁으로 끝난 '괴롭힘'국가의 극단적이고 징벌적인 행동을 연상시킨다"고 변호사는 말했다.

저녁에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아델 알 - 주 베르 외무 장관이 "위기를 해결할 긍정적인 답변"에 대한 희망을 표한 바 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