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터뷰] 벌툰 전주고사점 점주, “벌툰 만화카페창업, 매출이 잘 나올 수밖에 없더라구요”
상태바
[인터뷰] 벌툰 전주고사점 점주, “벌툰 만화카페창업, 매출이 잘 나올 수밖에 없더라구요”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7.0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기존의 만화방과 카페를 결합한 신개념 창업 아이템인 만화카페창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고객 수요층 확대는 물론 매출 루트 다변화로 성공 창업의 신기원을 열고 있기 때문.

실제로 최근 최고 매출을 달성한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 전주고사점 점주와 만나 솔직한 후기와 만화카페창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편집자 주]

Q. 만화카페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A. 남편과 함께 물류업 개인 사업을 하다가 창업 쪽에 관심이 생겨서 카페창업을 준비하게 됐다. 하지만 카페창업을 알아보니 한 집 걸러 한 집에 있을 정도로 너무 포화 상태였다. 그러다 보니 최근 들어 카페 폐업률도 높고 해서 고민이 많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만화카페창업이란 아이템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만화책을 보면서 음료도 마시고 간식도 먹으며 휴식도 가질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카페로 충족시킬 수 없는 부분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특히 카페와 다르게 시간제 요금으로 계산되다 보니 매출도 더 높겠다는 판단을 했다. 무엇보다도 만화와 커피가 합쳐진 콘텐츠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Q.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중 벌툰을 선택한 이유는?

A. 가장 큰 이유는 만화책이었다. 타 만화카페는 방문해보니 찢어진 만화책도 많고 위생상 깨끗한 느낌이 없었다. 그런데 벌툰은 창업 시 모든 만화책을 신간으로 구비해놓고 있다. 덕분에 깔끔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고객들이 나와 같은 느낌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하니 창업 결정에 망설임이 없었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도 창업을 결정하게 된 요인이었다. 사실 만화책 하나만 가지고 고객들을 만족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런데 벌툰 본사에서 만화책뿐 아니라 마사지기기, 보드게임을 무료로 제공하여 콘텐츠 다양화를 이룰 수 있었다. 많은 고객이 만족해하는 부분이다.

Q. 벌툰을 선택한 후 나의 만족도는?

A. 고객이 또 방문하겠다는 인사를 남길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특히 인테리어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방문하는 고객들이 가장 으뜸으로 꼽는 요인이기도 하다. 세련되고 아늑한 인테리어 덕분에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다. 또한, 먹거리에 대한 인기도 높다. 고객들에게 대표 먹거리인 벌툰 떡볶이를 소개하고 있다. 고객들이 웬만한 떡볶이 전문점보다 맛있다고 호평을 내리고 있다.

Q. 최고 매출 달성에 대한 소감은?

A. 최고 매출을 달성했을 때 너무 기분이 좋았다. 만화카페 벌툰 창업을 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열심히만 하면 매출이 더 높게 나오겠구나 기대하고 있다.

Q. 예비 창업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A. 벌툰처럼 회사가 믿을 수 있는 곳인지, 회사 커리큘럼이 잘 되어 있는지, 창업자에게 교육 및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창업하기 전 본사의 안정성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벌툰의 경우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바로바로 해결해드리기 위해 평일, 주말 24시간 무료창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