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차병원 ‘건선 질환’ 무료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분당 차병원 ‘건선 질환’ 무료 건강강좌 개최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6.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원장 김동익)은 건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관리방법을 알리기 위한 ‘건선 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오는 7월 12일 오후 1시30분 분당 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건선은 어떤 피부질환인가요?(피부과 윤문수 교수) ▲건선의 바르는 약, 광선치료(피부과 윤문수 교수) ▲건선의 전신치료제(피부과 김동현 교수) ▲생물학적제제 및 산정특례제도(피부과 김동현 교수) ▲건선의 동반질환 및 생활 속 관리법(피부과 이희정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며, 평소 건선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건선은 만성질환으로 피부의 붉은 발진 외에도 심리적 스트레스로 사회생활에 큰 장애를 줄 수 있어 올바른 이해와 관리가 필요하다. 또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

분당 차병원 피부과 김동현 교수는 “건선은 치료가 잘 안 된다는 인식이 있어 소극적으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다”며 “환자가 치료의 새로운 약물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치료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한건선학회가 주최하고,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이 주관하는 건선교실 건강강좌는 2013년부터 5년째 건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관리방법을 알리고 있다.

이번 건선교실은 건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