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충남 문화콘텐츠업체 홍콩시장 진출 지원
상태바
충남 문화콘텐츠업체 홍콩시장 진출 지원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6.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홍콩디자인인스파이어서 충남관 운영... 참가 기업 모집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도가 도내 지식문화 산업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 ‘홍콩 디자인 인스파이어’에 참가할 도내 문화콘텐츠 업체를 모집한다.

도는 문화콘텐츠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에 따라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라이선싱 저팬’을 포함한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가를 확대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참가업체를 모집하는 ‘홍콩 디자인 인스파이어’는 홍콩무역발전국이 주최하는 국제 전시회로, 전 세계 콘텐츠 및 디지털 경험, 디자인 산업 분야 350개 기업이 참가한다.

도는 12월 홍콩종합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충남관 운영을 통해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의 혁신적인 디자인 상품과 신기술이 담긴 창의적인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 한국지사를 개소한 홍콩무역발전국은 이번 전시회에서 부스 운영은 물론,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바이어 매칭과 상담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측면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홍콩 디자인 인스파이어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남 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업체에 참가 부스 임차료와 기본장치비가 지원되며 전시품 편도 운송료와 홍보물, 판촉물 등도 일부 지원된다.

이동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올해 확대 시행하고 있는 전시박람회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해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