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김해시 가로변 조경시설지 가믐피해 총력대응
상태바
김해시 가로변 조경시설지 가믐피해 총력대응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7.06.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가믐과 폭염등으로 녹지대 수목 고사율 증가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김해시는 지속적인 가뭄과 폭염으로 관내 가로변 조경시설지 및 녹지대 수목 관리에 비상 관리를 하고있다.

시에 따르면 가뭄과 폭염 등으로 최근 조성된 조경시설지 및 녹지대등에 수목의 고사율이 증가하고 이에 병해충 발병이 증가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이로인해 시에서는 직영 및 임대 차량을 확보 1일 3대 이상의 관수차량이 관내를 순회하면서 지속적으로 관수 작업을 시행하고 도심권내 열섬화로 수세가 약화된 가로수에 대하여 수분증발을 억제하기 위한 물주머니 설치 추가 관수작업 시행 등 수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김해양돈영농조합법인 공동자원화센터로부터 친환경 액비비료를 지원받아 살포함으로서 수목의 생육활성화를 유도함과 동시에 간접적인 관수 효과로 가뭄에 따른 수목 피해 를 최소화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수목 병해충 발병이 증가하는 시기와 겹치면서 6월부터 9월까지는 병해충에 취약한 왕벚나무 등의 가로수와 도심권내 중앙분리대 구간에 대하여 주 1~2회 병해충 방제를 병행하여 시행한다고 한다.

김해시 공원관리과에서는 가뭄과 폭염이 장기화될 시 관수차량을 추가 확보하고 액비비료 살포 지역을 확대하는 등 수목피해를 최소화하여 시민들에게 푸른 녹음과 휴식공간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한다.

박광식 기자 bks78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