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문외 LH 센트럴타운 84A형 무순위 청약 경쟁률 '7.6대 1'
상태바
영천문외 LH 센트럴타운 84A형 무순위 청약 경쟁률 '7.6대 1'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6.2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일반 당첨자 발표, 28일 무순위 당첨자 발표, 29~30일 서류접수
사진=LH 대구경북지역본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한병홍 본부장)는 영천문외 LH센트럴타운 공공분양 일반 청약결과 평균 1.7대 1로 마감됐다고 발표했다.

무순위를 접수한 분양주택 84형은 평균 2.7대 1로 84A형의 경우 무순위 접수 대상 37세대에 총 282세대가 접수해 7.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LH에서는 영천시의 높은 주택보급율과 최근 신규 분양 아파트의 미분양으로 청약률이 저조할 것으로 우려했으나 영천문외 LH센트럴타운 모델하우스 방문객이 1만명에 다다랐고 견본주택을 관람한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주택 실수요자들 사이의 입소문으로 청약률이 높아졌다고 평가하고 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접해 마음 편하게 아이를 키우고 싶어하는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새 아파트로 이사를 계획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되는 입지를 생각했을 때 LH센트럴타운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고 많은 청약자들이 청약의 이유를 밝혔다고 한다.

여기에 LH에서 선보인 세련된 디자인과 섬세한 감성을 자극하는 견본주택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영천시의 신규 주택 분양시장은 LH센트럴타운의 분양으로 최근 입주를 마무리한 아파트 단지와 기존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고객의 분양 문의가 덩달아 늘어나 침체된 주택 시장에 오랜만에 활기가 넘쳐나고 있다고 한다.

LH에서는 27일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당첨자를 발표하고 28일 무순위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29일과 30일 양일간 청약 자격 검증을 위해 당첨자 및 예비자를 대상으로 주민등록등본표 등 제출서류를 제출받아 주택소유 여부 등의 자격을 검증한 후 7월말에 계약을 체결한다.

LH에서는 7월 중 영천문외 LH센트럴타운 모델하우스에서 부동산 세무 전문가를 초빙해 부동산 절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천시민에게 좋은 재테크 공부를 위한 장이 열려 많은 분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다고 한다.

영천문외 LH 센트럴타운 분양 및 계약 등 상담은 영천문외 모델하우스로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