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서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분기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경산시 서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분기 정기회의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6.23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분기 정기회의를 통해 향후 활동 방안 등 논의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3일 서부2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2분기 정기회의 개최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급여 제도 안내, 기 실시하고 있는 “Happy Day〃사업 설명 및 토의, 밑반찬 봉사사업 추진 현황, 사업실적 보고, 향후 할동 방안논의 등의 순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Happy Day〃사업은 2016. 4월부터 저소득층 아동을 중심으로 가족과 함께 생일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해 생일축하케이크 전달사업으로 파리바게트 정평역점에서 후원하고,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아동들 생일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축하해주고 있으며, 밑반찬 봉사사업 역시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혼자 식사해결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매월(2회) 둘째, 넷째 화요일에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현재까지 추진하고 있는 사업 이외에 새로운 복지자원 발굴과 신규 추진사업안 등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도인태 위원장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발굴에 더욱 힘쓰고 지역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행정적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어려운 가정에 맞춤형 지원을 통하여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이웃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협의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희건 서부2동장은 “우리경산시가「착한나눔도시」로 발전하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서 앞장 서 주실 것을 부탁드렸으며, 또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