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여성들의 고민 처진 가슴 교정법 숙지할 점은?"
상태바
[인터뷰]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여성들의 고민 처진 가슴 교정법 숙지할 점은?"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7.06.2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양보현 기자] 얼굴에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듯 신체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체적인 볼륨감이 사라지고 처지게 된다. 특히나 여성의 경우 처진가슴 또는 유방하수는 노화뿐만 아니라 선천적인 요인으로 가슴이 작은데도 처져있거나 과도한 운동이나 다이어트, 무리한 식단조절의 체중감소 등으로 인해 가슴의 탄력 섬유가 변형돼 처지는 경우도 나타나게 된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의 장재훈 대표원장을 만나 처진 가슴교정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BS더바디 성형외과의 장재훈원장, 사진=양보현 기자

▲ 처진 가슴이 발생하는 이유는?
유방하수란 유두가 가슴 밑 주름보다 아래에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단순히 나이가 들면 가슴이 처진다는 말이 있지만 실은 이와 다릅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의 반복으로 가슴의 크기가 커졌다가 줄어들어 처지는 요인도 있기에 젊은 나이에도 처진 가슴으로 인한 고민을 가진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가슴의 탄력 섬유가 무게를 지탱하지 못해 처지게 되는데, 이는 노화 현상, 다이어트, 모유 수유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여성의 경우 외모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데 여성의 경우 처진 가슴, 즉 유방하수라고 불리는 현상으로 인하여 스트레스가 심하고,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고통받는 이들이 많습니다.

▲ 유방하수 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처진가슴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 가능합니다. 가슴 밑 주름보다 유두가 1㎝ 이내로 내려간 경우를 A급 유방하수, 1~3㎝ 정도 아래로 내려가 있지만, 가슴 조직의 가장 아래보다는 위에 있는 경우를 B급 유방하수, 그리고 3㎝ 이상 내려가 있어 유두의 방향이 완전히 아래를 향하고 있는 경우를 C급 유방하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개인의 크기와 모양, 처진 차이에 따라 수술이 진행되는데 유방하수교정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가슴이 작고 처진 경우에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수술과 동시에 처진가슴교정을 하게 됩니다. 가슴이 크고 처진 경우에는 가슴의 상태에 따라 유륜절개법, 수직절개법 가운데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적당한 가슴의 크기와 모양을 만들어 처진가슴교정을 합니다.

▲ 수술을 고려 시 주의하여야 할 사항은?
처진가슴수술은 단순히 가슴 사이즈를 확대하는 가슴확대수술 보다 까다로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훨씬 고난도의 기술이 요구됩니다. 그렇기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처진가슴 정도를 진단받고 그에 적절한 처진가슴성형 방법을 선정해야 만족도 높은 유방하수교정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수술 후 회복과정에 따라 치료를 받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보현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