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01 (금)
인천시 동구, ‘2017년 6월 나눔장터’ 동인천역 북광장서 개최
상태바
인천시 동구, ‘2017년 6월 나눔장터’ 동인천역 북광장서 개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6.19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기업체 및 금융기관, 병·의원 등 참여…체험 및 유용한 정보 제공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개최된 ‘2017년 6월 나눔장터’ 행사 모습. <사진제공=인천시 동구청>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시 동구의 ‘2017년 6월 나눔장터’가 지난 17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주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현대제철, 동국제강, 두산인프라코어, 신한은행, 인천의료원 등 지역 내 기업체와 금융기관, 병·의원 등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중고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해 자원순환 사회 실현과 함께 커피찌꺼기 탈취제, 페트병 화분 만들기 등 재활용품을 활용한 체험부스도 운영돼 유익한 재활용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인천의료원에서는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건강생활 실천의 유용한 정보를 주민들에게 제공해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행사외 관련해 동구청의 한 관계자는 “나눔장터는 회를 거듭할수록 자원 재활용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과 정보 교류의 장으로 각광받으며 다시 찾고 싶은 장터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이라며, “앞으로도 나눔장터에 많은 주민들의 기대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동구청은 현 이흥수 구청장 취임 이후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이흥수 구청장과 부인 조명순 여사는 이 행사에서 매번 붕어빵과 떡볶이를 판매해 수익금을 ‘(재)동구장학재단’의 장학기금으로 적립해 오고 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