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2단계 발전 포럼 개최
상태바
대구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2단계 발전 포럼 개최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7.06.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수성구청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수성구는 15일 오후2시 범어도서관 김만용박수년홀에서 수성여성클럽과 대구여성가족재단 공동주관으로 여성친화도시 이해와 관심을 증대시키고 지역주민의 공감대 조성을 위한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2단계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여성친화도시 포럼은 수성구가 ‘대한민국 대표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수성구 남성들의 참여와 응원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기에 의미가 크다.

수성구 지역주민, 여성단체, 로즈서포터즈, 시의원, 구의원, 전문가,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포럼은 ‘여성친화도시 남성참여 활성화 방안, 수성구 남성에게 듣다!’를 주제로 주제발표, 지정토론, 자유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선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은 ‘여성친화도시 어제와 오늘’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수성구가 앞으로 나가야할 여성친화도시 방향을 모색했다.

성지혜 대구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은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오늘과 내일’에 대한 주제발표 후 남성과 함께 그려가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수성구의 새로운 남성상을 제시했다.

그간 수성구는 2012년부터 구민과 함께 ‘더불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지난 2016년 1월에는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고, 같은 해 12월에는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직장분위기 조성에 큰 노력을 기울여 ‘가족친화 우수기관’인증을 받았다.

이진훈 구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대한민국 대표 여성친화도시수성구를 우리 모두가 꿈꾸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_o_@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