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개인회생·파산 컨설팅, 개인에 따른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돼야
상태바
개인회생·파산 컨설팅, 개인에 따른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돼야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6.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우리나라 경제가 불황의 고착화 및 저성장 기조의 지속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흐름에서 비롯된 여파는 소비자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다.

이와 같은 현 시점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돈을 빌린 ‘생계형 채무자’들도 적지 않은 상황이며, 이들 중에는 불가피하게 돈을 빌렸으나 급격히 불어나는 이자로 인해 채무 규모가 비대해져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과중한 채무로 인해 곤란을 겪는 생계형 채무자들은 개인회생 또는 개인파산 신청을 계획하기도 한다. 이는 개인회생·파산 제도 절차를 토대로 과도한 채무의 부담을 다소 줄이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개인회생·파산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관련 컨설팅 업체를 선정할 경우,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에 대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이는 개인마다 직업과 경제적 상황이 천차만별로 달라, 각 개인별로 적절한 방안을 제시해주는 맞춤형 컨설팅이 개인회생·파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데 있어서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두 제도는 채무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으나 신청 자격, 절차 등에서 차이가 있다. 이에 맞춤형 컨설팅은 개인에게 두 제도 중 자신에게 합당한 것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관계자는 “컨설팅은 개인회생·파산 신청 자격 및 비용, 방법, 절차 등의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의뢰자에게 최적화된 방안을 제시해주는 역할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이로써 의뢰자가 두 제도 절차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기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업체 선정 시 이와 같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가능한지 살펴본 후에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개인회생·파산 신청 자격부터 비용, 방법, 절차까지 여러 부분에서 실질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볼 필요도 있다.

한편, ‘법률사무소 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를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으로 수상한 바 있는 도산 전문 변호사 사무실로 개인별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기각 시 100%환불과 계약서를 꼭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법률사무소 수’는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의정부, 수원, 부천, 용인 등),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인천, 부산 등 전국 어디든 무료개인회생상담 출장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산 전문 변호사 사무실이다. 모든 사건을 전문 변호사가 직접 상세하게 검토한다. 또한 여성 전문 센터를 운영해 여성 자영업자, 주부 등 유형별 맞춤형 무료개인회생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