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北 “김정은, 신형 지대함 순항로켓 첫 시험발사 참관”
상태바
北 “김정은, 신형 지대함 순항로켓 첫 시험발사 참관”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6.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동신문에 등장한 북한 지도자 김정은의 모습. 한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건강악화설, 사망설 및 쿠데타 설까지 등장했지만, 김정은은 지팡이를 들고 다시 모습을 나타냈다. 2014. 10. 14. AFP / Rodong Sinmun © AFPBBNews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신형 지대함 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참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9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국방과학원에서 새로 개발한 신형 지상대해상 순항로켓 시험발사를 보았다”며, “국방과학원에서는 기존의 무기체계보다 기술력을 보다 향상시킨 순항로켓을 새로 연구·개발하고 첫 시험발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통신은 이번에 시험발사한 미사일은 지난 4월15일 김일성 생일 경축 열병식에 등장했던 것이라고 밝히며, “신형 지상대해상 순항로켓은 우리에 대한 군사적 타격을 기도하는 적 함선 집단을 지상에서 마음먹은 대로 타격할 수 있는 강력한 공격수단”이라고 소개했다.

통신은 “이번 시험발사는 새로 개발한 신형 지상대해상 순항로켓의 전술기술 적제원들과 기술적 특성들을 확증하며 로켓와 무한 궤도식자행발사대차를 비롯한 무기체계 전반에 대한 전투적용 효과성을 검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며, “발사된 순항로켓들은 정확하게 선회 비행해 동해상에 띄워놓은 목표선을 탐색해 명중했다”고 설명했다.

통신은 이어 “시험발사를 통해 무한궤도식 자행발사대차에서의 순항로켓의 발사관 이탈특성과 발동기들의 시동 특성, 초저공 순항비행 체제로의 신속한 진입 특성들을 확증했으며 초저공 장거리 순항비행 체제에서의 비행 안정성, 여러가지 비행경로에 따르는 기동 특성, 탄상복합유도머리의 목표 포착 및 유도 정확성, 적아 식별 특성, 목표 진입시 급격한 고도 이행능력을 검토했다”고 전했다.

김정은은 “최근 국방과학 부문에서 초정밀화, 최첨단화된 지상·해상·공중무기 체계들을 많이 개발해 우리 공화국의 실제적인 군사적 공격능력을 힘 있게 과시하고 있다”며 만족을 표시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날 참관에는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 리병철 노동당 군수공업부 제1부부장, 리영길 총참모부 작전총국장, 김정식·정승일 당 군수공업부 부부장 등이 동행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