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한전KPS-보훈복지의료공단, 감사업무 교류·지원 위한 MOU 맺어
상태바
한전KPS-보훈복지의료공단, 감사업무 교류·지원 위한 MOU 맺어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6.08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청렴문화 확산·자체감사기구 선진화 등 감사 전문성 강화 공동 노력키로

한전KPS 서치국 상임감사(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유주봉 상임감사(사진 오른쪽에서 네번째)가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전KPS>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전KPS(주) 서치국 상임감사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유주봉 상임감사는 8일 광주․전남혁신도시에 위치한 한전KPS 본사 5층 혁신홀에서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전KPS 서치국 상임감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고귀한 희생을 하신 순국선열의 깊은 뜻을 기리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행복한 동반자로서 보훈복지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은 이를 계기로 축적된 감사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체결한 양해각서는 △청렴의식․문화 개선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및 컨설팅 △합동교육, 워크숍, 우수사례 발표회 등 개최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 전문인력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체 감사기구간의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경영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전KPS는 그동안 컨설팅 감사를 통해 반부패 인프라를 구축하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선진 감사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 지난 2016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최우수’ 등급 및 부패방지시책평가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2017년 3월 기업 반부패 청렴문화서약 선포식을 개최한바 있으며 4월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과 더불어 대한민국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