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2대 센터장 연규황씨 선임
상태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2대 센터장 연규황씨 선임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6.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일 제2대 센터장에 연규황 現 대구혁신센터 지역산업본부장이 선임됐다고 발표했다.

대구혁신센터는 신임 센터장 선임을 위해 지난 4월 6일~20일까지 센터장 공개모집을 실시했다.

접수결과 총 18명이 응시했으며, 센터장 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 이사회의결,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의 승인을 거쳐 최종적으로 연규황씨를 신임 센터장으로 확정했다.

연규황 신임 센터장은 ㈜가트너리서치어드바이저리코리아 매니징파트너(컨설팅 총괄), ㈜한국DIC 대표이사(업무총괄) 출신으로, 2014년 대구혁신센터의 개소 때부터 함께 일해왔다.

대구시 및 지역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조를 이끌어내 대구혁신센터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전통산업고도화 기반을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연규황 센터장은 “지난 3년간은 센터가 지역혁신거점으로 창업생태계의 기반을 닦는 시기였다면 앞으로는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비수도권 창업거점으로 도약하고, 더 나아가 대구가 ‘Startup Daegu First!’라는 비전에 걸맞은 월드클래스 창업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4년 9월 15일 혁신센터 중 전국 최초로 출범한 대구혁신센터는 지역의 창업생태계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대구 삼성창조캠퍼스’확대 이전 및 비수도권 유일 거점센터 지정을 계기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혁신형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남부권 거점센터로의 도약을 준비 중에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