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한반도선진화재단, 미세먼지 해결방법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반도선진화재단, 미세먼지 해결방법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6.04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 오는 8일 개최되는 ‘미세먼지 문제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나?’ 정책세미나 자료 (사진=오영세 기자/한반도선진화재단 홈페이지 캡쳐)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최근 한반도를 비롯해 동북아의 미세먼지 농도가 점점 높아지면서 우리의 건강과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인지, 있다면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 대책마련이 시급하다.

한반도선진화재단(이사장 박재완)이 박순자(자유한국당, 경기안산시단원구을)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미세먼지 해법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해 관심이 집중된다.

한반도선진화재단은 정책세미나 초청의 글에서 “중국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주요 원인 중 하나라는 점은 자명한 사실이지만 국내적인 문제도 심각해 국민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정부는 국내 에너지 이용의 효율을 높이고 동시에 화석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정책을 시행해야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내적 원인이 되고 있는 에너지와 운송수단에 대한 정책과 통합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어 정부정책의 사회적 비용과 편익에 대한 공론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세미나가 통합적인 정책논의의 출발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문제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나?’ 정책세미나는 강성진 한반도선진화재단 국가전략연구회장이 사회를, 주제발표는 전의찬 세종대 교수가 제1주제 ‘미세먼지와 기후변화, 원인과 대응’, 정태용 연세대 교수가 제2주제 ‘미세먼지 문제와 에너지정책 방향’을 맡았다.

토론에는 김동훈 연세대 교수, 김창섭 가천대 교수, 이동근 서울대 교수, 하지원 (사)에코맘코리아 대표가 참여한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