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46 (금)
인천부평구,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 위촉, 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부평구,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 위촉, 교육 실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6.0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인 참여시켜, 아동에 대한 학대행위 미연에 방지, 아동인권 증진 도모할 목적 도입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부평구는 오늘(2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 내 아동양육시설 3개소를 대상으로,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 위촉식을 개최하고, 교육을 전개했다고 말했다.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은 자칫 폐쇄적일 수 있는 시설 운영에 외부인을 참여시켜, 아동에 대한 학대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고, 아동인권 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도입됐다고 한다.

이번에 위촉한 ‘인권보호관’은 시설이 위치한 지역 내 실정에 밝고, 아동인권 및 사회복지에 열의가 있는 해당지역 통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며 3년간의 임기로 활동하게 된다.

‘인권보호관’은 아동복지시설을 방문, 아동학대 또는 아동인권 침해사례가 있는지 확인·점검해, 개선사항을 건의하고, 특이사항 발견 시 구청에 보고하는 역할을 맡는다.

구는 타 지역 시설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을 계기로,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난 2월 인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양육시설에 대한 전수점검을 벌인 바 있다.

이달(6월)에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공무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