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29 (금)
[단독] 목포시, 검‧경에 조사중인 특정인에 시장표창 남발 빈축
상태바
[단독] 목포시, 검‧경에 조사중인 특정인에 시장표창 남발 빈축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7.05.30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목포시협의회 부적격 위원 시장 표창 수상

 

전남 목포시는 지난 29일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된 제17기 민평통목포시협의회 정기회에서 평통위원 등 3명과 외부인2명

등 5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사진=민주평통목포시협의회>

[KNS뉴스통신=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시가 고질적인 폐기물처리 비리 혐의로 검찰과 경찰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특정인 부적격자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해 시민들로부터 따가운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목포시는 지난 29일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된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목포시협의회(이하 민평통목포시협의회)마지막 정기회의에서 민평통위원 3명을 포함한 5명에 대해 목포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시는 이들 5명중 3명에 대해 제17기 민평통목포시협의회 운영과 관련, 2년 임기 동안 노고를 격려한다며, 민평통목포시협의회 문화예술분과위원장 조모씨,여성분과위원장 박모씨(여),일반위원 강모씨 등에게 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특히, 민평통 문화예술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날 수상 대상자 조모씨는 수 십년간 목포,무안지역에서 환경폐기물 처리업을 운영해 오면서 경남 창원을 비롯 전남 순천시, 충남 보령시,한국수자원공사,한국농어촌공사 등으로부터 폐기물 처리를 낙찰 받아 폐기물처리업을 운영해 오고 있다.

그러나 조모씨는 낙찰 받은 수 십톤의 폐기물을 본인이 운영하는 사업장 전남 무안군까지 운송비를 절감하기 위해 낙찰 받은 그지역 폐기물처리업체에 불법으로 재위탁을 해 많은 국비를 부당하게 취했다는 혐의로 검찰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다.

더구나 조모씨는 일가족 명의로 폐기물처리업 허가를 무안군과 목포시로부터 받아 영업을 해오던 중 지난 2013년경에 해양폐기물(25톤 덤프차량 800여대분)을 사업장 인근 부지에 불법 매립한 사실이 드러나 최근 무안경찰서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다.

이 같이 특정세력(?)의 비호와 관계기관의 묵인과 방치 속에서 수년간에 걸쳐 환경폐기에 대한 각종 불법 행위가 자행되어 고질적인 토착비리 세력으로 지역민들로부터 원성을 사고 있다.

이런 파렴치한 특정인에게 민평통목포시협의회는 조모씨를 제17기 민평통목포시협의회 문화예술분과위원장으로 임명한데 이어, 목포시가 지난 29일 임기 동안에 노고가 많았다며, 시장 표창을 수여해 목포시민들로부터 따가운 비난이 증폭되고 있다.

특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 직속 자문기관으로 ▲지역회의를 통한 평화통일 정책의 자문 및 건의, ▲평화통일에 관한 지역사회의 여론형성 및 여론수렴,▲평화통일에 관한 지역사회의 지지기반 확충 등을 목적으로 한다.

그렇지만 어떻게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고 있는 자를 민평통목포시협의회 문화예술분과위원장으로 임명했으며, 목포시 또한 이런 특정인을 대상으로 평통위원 임기 중에 어떤 노고가 많았다며, 시장 표창까지 수여한데 대해 많은 의구심이 뒤따르고 있다.

이 같이 특정세력의 비호 아래 수년간 불법행위 자행으로 지역사회 주민들로부터 지탄을 받아 오는 부적격자 특정인에게 목포시가 사전에 충분한 공적사항 검토도 하지 않은 채 오히려 시장 표창을 남발하는 작태로 비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러한 조모씨의 고질적인 불법행위에 대해 검찰과 경찰로부터 조사가 진행되자 목포경찰서는 조씨가 부여 받은 ‘목포경찰서 행정발전위원회’위원직을,광주지검목포지청은 법무부 산하 ‘법사랑위원’직을 지난해 각각 해임시켰다.

한편, KNS뉴스통신은 본보 통신망을 통해<2017년5월11일>자 ‘[단독] 무안군, 특정인 일가족 집단 폐기물처리업체 불법매립 말썽‘보도와 <2017년5월18일>자 ’[단독] 무안군, 특정폐기물업체 고질적 토착비리 형태 원성’이라는 제하의 제목으로 조모씨에 대한 폐기물처리 불법 행태에 대해 보도한바 있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