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개인회생·파산, 상황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 중요해
상태바
개인회생·파산, 상황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 중요해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5.2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평균 수명의 연장으로 인해 이른바 ‘백세시대’가 도래한 지금, 직장 은퇴 후 노후에 대비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른 시기에 은퇴를 맞이한 직장인들 중 자영업에 도전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는 자영업을 기반으로 경제적 활동을 이어가, 노후 대비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이처럼 은퇴 후 자영업에 도전하는 이들이 모두 성공 가도를 달리는 것은 아니다. 소상공인의 폐업률이 창업을 한지 2년째에 53.7%이며, 5년째에는 69.1%까지 치솟는다는 중소기업연구원의 지난해 보고서 발표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더불어 은퇴 후 돈을 빌려 소규모 창업을 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폐업에 이른 경우에는 막대한 채무를 떠안기도 한다. 채무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하고자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신청을 요청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이에 대해 두 제도의 원활한 상담을 필요로 할 경우, 이를 상담할 곳이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 제공이 가능한지 확인해볼 것을 권장한다. 개인의 상황에 부합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토대로 방향을 제시하는 쪽이 두 제도를 진행하는 데 더 효율적이다. 또한 직장인부터 자영업자, 전문직 및 대학생까지 직업별로 효율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도 맞춤형 컨설팅이 중요한 이유로 꼽힌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관계자는 “개인회생·파산은 신청 자격 및 비용, 방법, 절차 등 두 제도와 관련된 기본적인 정보들을 파악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이 같은 정보들을 정확히 습득하고 이해하기 위해 무료개인회생상담 등의 서비스를 요청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며 “개인회생·파산은 기본적인 정보를 습득하는 것만큼이나 개인별 맞춤형 방안을 제시 받는 것도 중요하다. 직업, 수익 등 개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원활한 개인회생·파산을 위한 방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 여부도 컨설팅 업체 선정의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법률사무소 수’는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등 전국 무료 개인회생 출장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사건을 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는 개인회생·파산 컨설팅 전문 법률사무소다. 사건 진행에 앞서 기각 시 환불을 보장하는 실제 계약서를 작성하고 있으며, 여성 전문 센터를 운영해 전업주부들과 같은 이들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등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법률사무소 수’는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한국브랜드 선호도1위’에서 법률서비스(개인회생)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