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설명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5.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개 기업 101명 참여, 현장실습을 통해 기업들이 우수 인재 채용
<사진=대구대학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IPP사업단은 지난 26일 오후 인터불고호텔에서 “2017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참여 기업 및 참여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전반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은 학생의 진로설정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부족한 현장경험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기업들이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SK네트웍스워커힐, KT대구사업본부, 롯데호텔제주, 신생활그룹, 경산중앙병원, 블루원 등 78개 사업 참여기업과 유관기관, 대학 관계자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PP사업단 이두복 교수의 사회로 정지석 사업단장의 개회사,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의 환영사, ㈜이슬나라 황병천 상무의 축사, IPP사업단 전중현 교수의 IPP형 일학습병행제에 대한 사업 현황 및 제도 설명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참여기업들에게 ㈜인텔리젼스 이승원 책임연구원이 기술이전 및 연구소 기업지원에 대한 설명과 기술사업화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변창훈 총장은 “대학은 현장중심의 교육을 통해 산업체 수요에 맞는 창의적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 선도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사업 참여기업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