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경찰서, 녹색어머니 자녀 교통안전 홍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경산경찰서, 녹색어머니 자녀 교통안전 홍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5.2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문화 그려 보아요!
<사진=경산경찰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경찰서는 지난 26일 경산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공모전 수상자와 그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어머니 자녀 교통안전 홍보 공모전’의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 교통안전에 힘쓰는 녹색어머니와 자녀를 격려하고 또래 친구들에게 친숙하고 참신하게 전달하기 위해 경산서 자체적으로 기획한 행사로, 표어와 포스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총 113명의 어린이가 참여, 120건의 응모작이 접수되었다.

심사는 공정성을 위해 경찰관과 함께 외부심사위원 한국미술협회 경산지회 회장을 비롯한 녹색어머니회 등 6명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포스터, 표어에서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4명으로 총 10명 어린이의 작품을 선정했다.

이날 포스터 부문 대상 수상자는 ‘난폭운전 레드존, 안전운전 그린존’ 진량초등학교 6학년 김다은 학생, 표어 부분 대상자 ‘건널 땐 횡단보도, 건너기 전 좌우확인’ 진성초등학교 5학년 안준현 학생이 차지했으며 각 수상자들에게 경찰서장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정상진 경산경찰서장은 “올해 처음 시행한 공모전에서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의 응모가 몰려 경쟁이 치열했던 만큼 올 하반기에도 공모전을 한 번 더 시행하여 우리 어른들과 운전자들이 어린이들이 주는 경고와 교훈을 깊이 생각하고 교통질서와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