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한약진흥재단과 경산발전 10대전략 추진 회의 개최
상태바
경산시, 한약진흥재단과 경산발전 10대전략 추진 회의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5.27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美-뷰티, 휴먼의료도시 전략 추진 방안 협의
- 주요과제 구체화 및 신규과제 발굴 논의

 

<사진=안승환 기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는 지난 26일 한약진흥재단 회의실에서 김운배 기획예산담당관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들과 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과 연구개발부장, 각 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발전 10대전략’을 소개하고, 각 전략별 핵심과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산발전 10대 전략 중에서 한약진흥재단과 함께 논의하고 더 협업을 이끌어내고, 지역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할 사항들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특히 두 기관은 한의기능성제품 산업, 한의신약 개발센터 건립, 한의임상 빅 데이터사업, 한방천연물 소재은행 구축 등에 대해 공동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데 뜻을 같이하고 국책사업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지난 2016년 1월에 설립된 한약진흥재단은 국내에서 유일한 한의약 관련 국가기관으로서, 한의약의 발전과 육성 뿐만아니라 약용작물 종자‧종묘 보급, 항노화 화장품 개발 등으로 지역 주력산업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날 김운배 기획예산담당관은 “지역 산․학․연 협력을 통해 경산발전 10대전략이 차츰 틀을 갖춰가고 있다.” 고 하며, “앞으로 지역 대학, 연구기관, 기업체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미래지향적인 경산발전 10대전략을 다듬어 가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