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인천부평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복지위원 '역량강화교육' 개최
상태바
인천부평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복지위원 '역량강화교육'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5.2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기상황 처한 이웃 직접 돕는 민간인으로, 자발적 참여와 주민 주도의 민관협력체
인천 부평구는 지난 24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복지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부평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부평구는 지난 24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복지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황석연 서울시 금천구 독산4동장을 초청,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과 복지위원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위기상황에 처한 이웃을 직접 돕는 민간인으로, 자발적 참여와 주민 주도의 민관협력체이다.

황 동장은 주민들로 구성된, ‘도시광부’들이 주축이 돼 재활용품을 거두어들이는 ‘재활용정거장’ 사업, 지역 성당의 주차장을 공유해 아이들을 위한 ‘첨벙첨벙 놀이터’ 운영, ‘밤’이 아름답고 ‘안전한’ 마을을 위한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등, 주민이 상상하는 새롭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힘쓰며, 지역의 우수 사례를 전국에 전파하고 있다.

한편, 이날 교육 강사로 초청된 황 동장은 전국 최초로 공모제를 통해 발령받은 민간인 동장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동 협의체와 복지위원이 우리 지역에 맞는 지역복지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았다”며, “본인들이 이웃과 함께 행복한 동네를 만드는데 주축이 되는 활동가임을 깨닫는 계기를 갖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