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08 (월)
세종시,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세종특별자치시 추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개최
상태바
세종시,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세종특별자치시 추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5.23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과 총 100명 위원 위촉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세종특별자치시 추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후 기념촬영. <사진제공=세종시>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세종특별자치시 추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가 오늘(23일) 정부컨벤션센터에서 세종시의 주최로 개최됐다.

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출산과 돌봄 ▲건강과 복지 ▲교통과 안전 ▲문화와 활동 ▲일자리와 공동체 등 5개 분야별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분야별로 정책전문가 1명, 시의원 1명, 현장종사자 2명, 일반시민 16명 등 20명씩 구성되는 등 총 100명의 위원들이 위촉됐다.

이들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분과별 정책 제안, 생활 속 개선사항 모니터링, 시민 의견수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이 협력해 전문적인 정책제안을 도출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분과위별로 정책 주제를 선정해 정책환경 분석, 정책문제 정의, 정책대안 도출 등의 과정을 매월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아동의 문제는 아동에게 직접 묻고, 여성의 요구는 여성과 함께 답을 찾는 과정이, 시민 참여로 자연스럽게 구현하게 된다.

분과위별 정책 주제로 ▲공동육아나눔터 시설 가이드라인 구축 ▲야간 응급의료기관 및 달빛어린이병원 발굴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청소년 방과후활동공간 발굴 ▲공공시설 내 시민소통공간 발굴 및 시설제안 등이 제시됐다.

이번 첫 회의와 관련해 세종시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시작한 아동친화도시, 여성친화도시 추진위원회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며,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강준현 세종시 정무부시장은 “아동의 상상이 현실이 되고, 여성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도시를 향해 노력하자”며, “아동과 여성의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