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30 (금)
오봉수 시의원, 남부교육청 초등학생들 청소년의회교실 참여
상태바
오봉수 시의원, 남부교육청 초등학생들 청소년의회교실 참여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05.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영사를 하는 오봉수 의원.<사진=오봉수 의원실>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오봉수 의원(금천 1)이 오늘(18일) 5ㆍ18 민주화운동기념일을 맞아 시의회에서 열린 ‘제166회 청소년 의회교실’ 에 참석한 초등학생들에게 ‘항상 큰 꿈을 갖고 미래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나아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진행된 청소년 의회교실은 구로구와 금천구, 영등포구를 관할하는 남부교육지원청 소속 초등학교 5~6학년 105명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민주시민으로서 선거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과 서울시의회의 역할 등을 소개하고 청소년들과 연관이 있는 주제로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오 의원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직접 의회를 체험함으로써 지방자치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여러분들이 우리의 미래를 이끌 희망이기에 항상 큰 꿈을 갖고 미래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나아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시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꿈은 생각만 해서는 이뤄지지 않는다. 손으로 적고 발로 뛰어야만 이룰 수 있다”며 “꿈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환영사를 대신했다.

한편, 학생들은 의장선거를 시작으로 ‘수업시간 스마트폰 사용 제한에 관한 조례안’과 ‘학교도서관 만화책 비치에 대한 결의안’ 에 대한 안건처리와 2분 자유발언 등 학생들이 일일 시의원이 되어 의사진행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