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개교 103주년 맞이 특별행사 개최
상태바
대구가톨릭대, 개교 103주년 맞이 특별행사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5.1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여대 동문 초청 ‘캠퍼스 투어’ 등 다양한 행사
기념미사 봉헌하고 기념식에서 우수 교직원 표창

<사진=대구가톨릭대학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14일 개교 103주년을 맞아 효성여대(대구가톨릭대의 전신) 동문을 초청한 특별행사를 개최하고, 15일에는 교내 성당에서 개교기념 미사 및 기념식을 진행했다.

14일 ‘동문 초청의 밤-그리운 분을 초대합니다’에 참석한 100여명의 효성여대 동문들은 모교의 초청을 반기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모교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약속했다.

학교에서 특별히 제작한 ‘추억의 영상’은 지난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효성여대생의 여러 모습을 담은 사진을 당시 유행하던 음악과 함께 편집해 동문들의 큰 감동을 선사했고, 성악과 재학생들이 효성여대 교가를 부르고 동문들이 제창을 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동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진=대구가톨릭대학교>

김정우 총장은 모교 발전에 공로가 많은 김성애 동문 등 8명에게 공로상을 수여했으며, 총동창회는 재학생 7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김계남 총동창회장은 이날 1억 원의 발전기금 기부를 약속했다.

동문들은 성바오로문화관~역사‧박물관~중앙도서관~약학대학~김종복미술관으로 이어지는 캠퍼스 투어를 즐겼다. 특히 역사‧박물관에 전시된 효성여대 자료들을 보며 여대생 시절을 회고했고, ‘추억의 강의실’에 앉아서 40~50년 전의 이야기를 정답게 나누기도 했다.

김정우 총장은 15일 개교기념 미사의 강론에서 “우리 대학은 인성교육을 중심으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할 줄 아는 참다운 인간,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전한 사고를 지닌 창의적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이 창의적 인재들이 행복한 삶, 보람 있는 삶을 살아 사회를 맑고 건강하게 발전시키는 데, 그리고 세상을 복음화 시키는 데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