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산장학회, 2017 상반기 장학금 수여
상태바
고양시 풍산장학회, 2017 상반기 장학금 수여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7.05.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윤희 기자] 고양시 풍산동 주민센터 풍산장학회는 지난 12일 상반기 풍산장학회 장학금 수여식과 함께 장학금 모금을 위한 일일찻집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풍산장학회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1992년 풍산동 지역주민들이 모여 설립한 장학단체로 1인 1통장 갖기 운동을 비롯해 동전 모으기, 지역주민 기부금 모금활동 등을 통해 장학금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 또 매년 두 차례 10여 명의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는 풍산동 고유의 장학회다.

이날 풍산동 주민센터 내 단풍골카페에서 열린 장학회 일일찻집에는 관내 직능단체 및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했으며 그동안 모금한 기금으로 풍산동 관내 거주 고등학생 9명에게 50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행사를 주최한 풍산장학회 정근모 회장은 “풍산장학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여 년간 마을의 동량을 기르고자 꾸준히 활동해 왔으며 적은 돈이지만 장학금을 받은 풍산동 청소년들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학금을 받은 청소년들이 바르게 자라 자신들을 도와준 공동체를 잊고 않고 지역공동체 후배들을 이끌어 주는 지역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윤희 기자 cyh66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